티스토리 뷰

반응형

화장실 세균과 변기 물 얼룩 한 번에 없애는 청소법 배워보자.

화장실 청소를 즐겨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물을 많이 사용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자주 청소하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기고 악취가 납니다. 특히 우리 피부와 직접적으로 닿는 곳이라 더욱 위생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세균과 곰팡이를 없애는 화장실 세균 및 변기 물 얼룩 청소법 배워보겠습니다.

화장실 물 얼룩이 생기는 이유.

물 때의 정확한 표현은 '미네랄 침전물'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수돗물에는 마그네슘, 칼슘, 철분 등과 같은 미네랄이 들어 있습니다. 수돗물을 사용하면서 여기저기에 물이 튀어 쌓이게 되면 바로 오래된 물 때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얼룩들이 곳곳에 보이면 지저분해 보입니다. 또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화장실 세균 없애는 청소방법.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척제나 세제에 들어 있는 화학물질들은 우리 몸에 해로울 수 있기 때문에 천연세제를 이용해 청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세제는 어느 집에서든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언제든지 청소할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베이킹소다로 화장실을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베이킹소다는 세균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 독성이 없어서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젖은 스펀지에 베이킹소다를 묻혀 더러워진 부분을 청소하면 청소와 동시에 세균을 없앨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식초를 활용한 청소법입니다. 식초 또한 항균작용이 있어 세균을 없애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변기 안에 식초를 뿌려 놓은 다음 솔로 구석구석 문질러 주면 아주 쉽게 변기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식초 대신에 레몬즙을 이용해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도 화장실 청소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를 변기에 붓고 3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솔로 꼼꼼히 세척하고 물을 내려 주면 청소가 끝납니다. 탄산음료는 세균뿐만 아니라 변기에서 나는 냄새까지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냄새가 날 때마다 이용하면 좋습니다.

변기 물 때 청소하는 방법.

화장실 악취를 일으키는 주된 요인은 변기입니다. 변기에 생긴 물때를 자주 청소하지 않으면 세균도 쉽게 번식하고 냄새가 나게 됩니다. 변기 물때를 청소하고 냄새를 없애는 데에도 베이킹소다를 사용합니다. 베이킹소다 2 큰술에 소량의 클락스(Clorox)를 섞어 줍니다. 이렇게 만든 세제를 변기에 넣고 10분 정도 그대로 둔 뒤에 솔로 문질러 세척합니다. 클로락스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환기를 시켜주고 깨끗한 물로 여러 번 헹궈줍니다. 베이킹소다가 닿지 않는 곳은 치약을 솔에 묻혀 닦아 주면 오래된 때를 완전히 없앨 수 있습니다.

 

변기를 청소하는 또 다른 방법은 식초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식초와 물을 5:5 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넣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또는 수시로 식초물을 변기에 뿌려 닦아 주면 청소와 동시에 세균이 번지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식초는 표백제나 클로락스와 섞어서 사용하면 안 되니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화장실은 우리 몸과 밀접하게 관계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한 천연세제로 청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만든 천연세제는 변기뿐만 아니라 세면대, 수도꼭지 등에서 생길 수 있는 세균과 냄새를 제거하고 물 때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쉽게 할 수 있는 화장실 세균 및 변기 물때 청소법 배워 봤습니다.

반응형